
최남욱 대표는 현재 아마추어·주니어 및 프로 선수 발굴·육성 전문 바토스 골프랩, 골프 아카데미, 프로숍, 골프 액세서리 브랜드 운영 등 골프 관련 사업을 다양하게 진행 중이다. 골프 문화를 이끄는 리딩 브랜드로서 다양한 용품과 서비스를 통해 즐거움과 가치를 공유, 감동을 극대화시키겠다는 각오다.
어린 시절 시작한 골프 실력을 기반으로 한 최남욱 대표의 완전한 지식 보유, 한 사람 한 사람 섬세하고 세밀하게 파악하는 관찰 능력, 여기에 맞춤형 티칭 능력까지 겸비한 만큼 연예인 및 셀럽 등 스타들의 러브콜이 쇄도한다.
최남욱 대표가 티칭에서 가장 중심을 두는 부분은 바로 "책임감"이다. 개인의 역량과 성향을 고려한 맞춤형 티칭에 집중했을 때 만족감이 높은 결과가 뒤따르기 때문. 나아가 소통 과정 속 빠른 피드백을 그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그다. 회원들이 레슨받는 모습을 영상으로 촬영해 제공, '라이브 레슨'을 통한 복습 유도 및 데이터베이스 분석 등을 이끌어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서울 강남 학동역 부근에 위치한 골프 스튜디오 바토스 골프랩은 프리미엄급 시설과 다양한 부대 시설들을 갖추고 있다. 골프 레슨과 골프 피팅, 골프샵까지 자리해 골프에 관한 모든 것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을뿐 아니라 운동 이후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편안하고 아늑한 정원 테라스까지 보유, 골프 클럽 문화의 선두주자답게 차원이 다른 퀄리티와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바토스 골프랩이다.
최남욱 대표는 해외 경험을 바탕으로 지금의 완성도 높은 바토스 골프랩 및 아카데미 운영을 가능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해외에 나가 보니 프라이빗하게 연습하고 레슨도 받았다. 한국에는 이와 같은 시설이 없어서 아쉬웠다"면서 누구나 편하게 레슨을 받을 수 있을 만한 공간에 대한 니즈를 느꼈다고 전했다.
바토스 골프랩에는 골프 브랜드 욜프 쇼룸도 자리하고 있다. 욜프 골프는 스포츠와 예술, 편의성과 아름다움의 균형을 고려한 골프 용품 브랜드로 최근 힙한 스타일의 의상 및 아이템 등이 화제를 모으면서 골퍼들 사이 핫한 브랜드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여기에 지난 10월에는 강남역 부근 새로운 스크린 골프존을 오픈, 최신 버전인 TWOVISION NX로 생생한 타격소리와 실제 필드와 같은 그래픽 구현까지 가능해 생동감 넘치게 골프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이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이처럼 그의 발빠른 움직임과 선구안을 바탕으로 현재 골프 연습장 문화와 시설 부분 등에서 상당한 발전이 이뤄졌다. 최남욱 대표는 지금의 골프 분야에 대한 대중의 관심과 발전 속도를 높이 평가하면서 이를 뒷받침할 환경과 시설이 더욱더 업그레이드되어야 한다고 내다봤다. 특히 개인 맞춤형 제품과 유니크한 디자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소비 트렌드 변화를 읽었고, 오프라인 프로 샵의 차별성을 앞세워야 한다고 분석했다.
이를 통해 세계를 빛내는 훌륭한 골프 선수들이 탄생하고,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 뿐만 아니라 누구나 골프를 편하게 즐기고, 골프를 통해 친목을 도모하면서 궁극적으로 골프의 대중화를 더욱 확장시키고 싶다는 사명감까지도 갖고 있다.
그의 남다른 책임감과 사명감 속에는 진정성이 묵직하게 자리잡고 있다. 골프에 대한 애정과 소신, 그리고 철학 등이 더해지는 과정 속 진정성 있는 행보가 많은 이들에게 울림을 선사하면서 신뢰감을 극대화시켰다. 여기에 차별화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함으로 회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호감도를 형성하는 것. 최남욱 대표가 끊임없이 고민하고 연구하는 지점의 끝에는 '진심'이 늘 존재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