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부산에서 열리는 짐토버, 글로벌 팬들이 함께 하는 방탄소년단 지민 생일 축제

2024-10-07 13:52:46

부산에서 열리는 짐토버, 글로벌 팬들이 함께 하는 방탄소년단 지민 생일 축제이미지 확대보기
'애플 3개국 짐토버 프로젝트 (Jimtober Project)'는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팬클럽 중 하나인 '지민 애플 뮤직'팀이 지민의 생일을 기념하여 벌이는 다양한 서포트 행사 중 하나로 최근 팬클럽 광고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한국 애플 뮤직 팬베이스 ‘JiiminOnApple_Kr’, 일본 애플 뮤직 팬베이스 ‘JiminOnAM_JP’와 러시아 팬베이스 ‘RU_PJMs’이 협력하여 지민의 생일을 축하하는 이벤트들을 준비한 것으로 그 중 가장 주목해볼 만한 행사는 부산에서 진행되는 셔틀버스 행사다.

10월 9일부터 13일까지 부산에서 운행되는 '지민 셔틀버스'는 부산역에서 출발해 서면 롯데백화점을 경유하고, 다시 부산역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지민의 가족이 운영하는 ‘지밀레니얼’ 카페를 경유한다.

이 밖에도 ‘애플 3개국 짐토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해당기간동안 서면 롯데백화점에서도 지민의 생일을 기념하는 영상광고가 팬들의 눈길을 끌 예정이다. ‘지민 셔틀 버스’에 동승한 팬들은 부산 서면 롯데 백화점을 경유하면서 ‘지민 셔틀 버스’안에서 함께 영상광고를 만날 수 있어 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다.
또, 부산역 지하통로 에스컬레이터 상단에 지민 응원광고도 진행된다.

부산에서 열리는 짐토버, 글로벌 팬들이 함께 하는 방탄소년단 지민 생일 축제이미지 확대보기
이번 ‘애플 3개국 짐토버 프로젝트’는 지민의 고향인 부산에서 개최되는 만큼, 국내외 팬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팬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지민은 7월에 발매한 2집 솔로 앨범 *MUSE*의 타이틀곡 "Who"로 빌보드 '핫 100' 최신 차트에 30위로 진입하며 10주째 지속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팬들은 현재 군 복무 중인 지민의 모습이 담긴 최근 SNS 사진을 통해 알려진 건강한 모습과 특급전사로서의 면모에도 열광하며 그가 음악과 군 복무 모두에서 월드클래스의 저력을 보여주는 것에 큰 응원을 보내고 있다.

금번 프로젝트는 글로벌 종합광고대행사 ㈜타겟커뮤니케이션즈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타겟커뮤니케이션즈는 국내는 물론, 해외를 대상으로 분양광고, 병원광고, 기업광고, 브랜드광고, 팬클럽광고 등 다양하고 종합적인 광고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