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 따르면 닦앤비는 일본 서포트들의 성원으로 3714%의 펀딩률을 달성했으며, 특허청으로부터 세계적인 신기술로 인정받은 신개념 청소기로 7개의 시리즈가 있다. 닦앤비 시리즈는 업그레이드된 버전으로 국내외에 출시될 예정으로 연구개발 및 금형 제작을 마친 상태다.
후니즈는 이번 마쿠아케에서의 론칭을 시작으로 일본 TV홈쇼핑 QVC에서 매회 평균 14분 만에 전수량 완판을 기록했다. 또한 일본 대형 오프라인 유통홈센터 DCM 100여개 지점에 입점해 약 10일 만에 목표 판매수량의 50% 이상이 판매되는 등 일본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후니즈 관계자는 “일본 DCM홈센터 외에도 니토리, 시마츄, 드럭스토어, 돈키호테 등 초대형 규모의 유통 오프라인 입점 진행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일본의 주피터, 후지TV, 리온TV 등 TV홈쇼핑 방송 및 채널도 확장해 갈 것”이라고 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