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노라마 선루프는 차량 탑승객에게 개방감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오픈 시 생생한 자연 환경을 느낄 수 있어 캠핑 등이 유행하는 요즘 최근 많은 사랑을 받는 옵션 중 하나로 꼽힌다. 게다가 개방하면 실내 공개를 순식간에 환기할 수 있어 공기질에 민감한 운전자, 소비자의 호응도가 높다.
하지만 다른 장치에 비해 자주 여닫는 데다 이물질이 유입되기 쉬워 사용 시 오작동이 발생하거나 고장이 생기기 쉬운 편이다. 파노라마 선루프 고장은 자칫 누수 등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고 사고 시 운전자와 탑승객의 안전을 위협하기 때문에 발생 즉시 수리해야 한다.
문제는 파노라마 선루프 수리가 상당한 고난도 서비스에 해당한다는 것이다. 파노라마 선루프는 전체를 개방하거나 일부를 틸트 기능으로 개방할 수 있는데 기능이 많은 만큼 구조가 복잡하고 여러 센서가 부착되어 있어 일반적인 차량 정비소에서 수리하기 어렵다. 게다가 자칫 잘못하면 무조건 전체 교체를 하게 되어 공임비 등의 부담이 높아지게 된다.

엘에스컴퍼니 관계자는 “제조사 측의 수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지만 이 경우, 비용 부담이 높아지고 대기 시간도 길어지는 단점이 있다”며 “엘에스컴퍼니에서는 부천, 광명, 시흥, 인천, 김포 등 인근 지역 운전자를 위해 신속하고 저렴한 파노라마 선루프 수리 서비스를 다양한 지역에서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