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EX 2024는 대한민국 육군발전협회가 주최하고, 국방부와 육군본부, 방사청이 공식 후원하는 아시아 최대 방위산업전이다. 이번 전시에선 미국 최대 항공우주 · 방위산업체 록히드마틴을 비롯, 현대로템, 현대위아, 기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시스템, 한화오션, 대한항공, KAI, 풍산, LIG넥스원, SNT모티브, 풀무원, 아워홈, 대상, 아라마크, 롯데렌탈 등 약 357개 업체가 1425부스 규모로 참가하며,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
폼 4는 저강도 디스플레이(Low Force Display™, LFD) 기술을 적용해 기존 모델 대비 최대 5배 빠른 프린팅 속도를 제공하며, 시제품 제작과 대량 생산에 적합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작은 부품은 몇 분 내에, 대부분의 제품은 2시간 내에 제작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퓨즈 1+는 선택적 레이저 소결(SLS) 방식을 사용하는 3D 프린터로,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 기계 부품 제작에 적합하며, 뛰어난 탄성과 유연성을 제공하는 제품을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소규모 설치 공간에서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강조했다.
엘코퍼레이션은 이번 전시회에서 폼 4와 퓨즈 1+로 제작된 다양한 군수품과 부품을 선보이며, 방문객들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KADEX 2024는 국방 산업에서 3D 프린팅 기술의 혁신적 가능성을 체험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KADEX 2024는 10월 2일(수)부터 6일(일)까지 계룡대에서 개최된다. 사전등록을 통해 ‘1일권 1만원(정가 2만원), 5일권 3만원(정가 5만원)’의 할인된 금액으로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행사에 대한 정보와 프로그램은 사무국 또는 홈페이지에서 문의할 수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