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Company

오리온, 힙트레디션 열풍에 ‘뉴룽지·땅콩강정’ 매출 급성장

2024-09-19 17:55:58

오리온 ‘뉴룽지’, ‘땅콩강정’ 제품 이미지이미지 확대보기
오리온 ‘뉴룽지’, ‘땅콩강정’ 제품 이미지
오리온(대표 이승준)은 최근 전통적인 것을 즐기는 힙트레디션 열풍으로 ‘뉴룽지’와 ‘땅콩강정’이 세대를 뛰어넘는 인기를 얻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힙트레디션’이란 ‘최신 유행에 밝은’을 의미하는 힙(hip)과 ‘전통’을 의미하는 트레디션(tradition)이 합쳐진 신조어다.
지난 7월 출시한 뉴룽지는 두 달 새 140만 봉을 돌파했다. 생산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해 출시 2개월 만에 생산라인 증설도 검토 중이다. 땅콩강정은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매출이 2022년 같은 기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월 평균 10억 원 수준이었던 매출이 20억 원으로 급성장했다.

뉴룽지는 100% 국산 쌀을 사용해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낸 쌀 스낵이다. 1982년 출시된 땅콩강정은 우리나라 전통 간식인 강정을 재해석한 제품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힙트레디션 열풍이 불면서 시대와 세대를 초월한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며 “중장년층에게는 익숙함을, 젊은층에게는 새로움을 안겨주며 전 세대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