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연예제작자협회에서 주최하고, (주)팬부스트가 운영하는 '제30회 드림콘서트'의 '드림루키 3rd스테이지' 팬 투표가 많은 팬의 참여와 함께 지난 1일 마무리됐다.
마지막까지 치열한 경쟁을 통해 소디엑(XODIAC), 원팩트(ONE PACT), 티아이오티(TIOT), 파우(POW)가 최종 드림루키에 선발됐다.
드림루키로 선정된 최종 4팀은 10월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드림콘서트' 출연과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일본, 중국, 대만 등 해외 시장에서의 마케팅 홍보를 지원받아 글로벌 무대에서도 활약할 기회와 함께 다양한 혜택이 지원된다.
팬부스트의 전지성 대표는 "투표가 막바지에 돌입하면서 치열한 순위 싸움이 진행됐고, 투표 종료 1시간 전까지 총 7개 팀의 순위가 실시간으로 바뀌는 등 끝까지 긴장감을 놓칠 수 없는 투표였다"고 말했다.
특히 2000여 표의 차이로 아쉽게 5위를 차지한 노매드 소속사에서는 마지막까지 노매드(NOMAD)를 위해 최선을 다한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드림루키 파이널 팬 투표는 오는 6일부터 26일까지 21일 동안 공식 투표 앱인 'K-POP SEOUL'과 제휴 앱인 포도알, 마이원픽 앱과 국내외 600여 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포토이즘 및 브이포카 앱에서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선발되는 슈퍼루키 1팀은 유튜브 유명 라이브 채널인 딩고뮤직의 '딩고 라이브'의 출연권 및 다양한 마케팅 지원을 받게 된다.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