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코믹시티, ‘주디세이’ 2024 애니메이션 해외 방영 지원작 선정

24년 하반기, 아프리카 지역으로 글로벌 서비스 확대 예정

2024-08-27 10:38:28

코믹시티, ‘주디세이’ 2024 애니메이션 해외 방영 지원작 선정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콘텐츠진흥원 CKL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인 (주)코믹시티가 2024년 애니메이션 해외 방영 지원작 작품 공모에 자사 애니메이션 ‘주디세이’가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애니메이션 해외 방영 지원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 국산 애니메이션에 대한 해외 방영 및 상영을 지원함으로써 한국 애니메이션에 대한 인지도 확대, 국가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문화외교를 통한 개발도상국의 문화산업 육성 및 한류 확산을 위한 사업으로 국가별 현지 선호도 조사 등을 통하여 선정된다.

KBS 인기 애니메이션 ‘주디세이’는 최고 시청률 1.2%를 달성한 키즈 애니메이션으로 IPTV, OTT에서 시청 가능하며 오디오북, 교육 플랫폼에서 교육용 콘텐츠로도 서비스 중에 있다. 20년, 22년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애니메이션 제작지원 사업을 통해 선정된 작품으로 기획, 작품성을 모두 인정받았다.

현재 ‘주디세이’는 중국을 비롯한 5개국 이상에서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 중이며, 금번 선정으로 아프리카 지역까지 서비스 지역이 확대될 예정이다. 코믹시티 이유진 대표는 “글로벌 진출을 확대하여 앞으로 전 세계의 어린이들을 만날 예정”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CKL기업지원센터를 통해 (주)코믹시티와 같은 콘텐츠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해 최대 2년의 입주지원과 제작지원 시설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