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하이픈은 지난 11일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 ‘‘Highway 1009’ Official Film (for ENGENE)’을 공개하고 정규 2집 활동을 마무리했다.
수록곡 ‘Brought The Heat Back’의 가사처럼 “데일 듯 Hotter”한 성과를 거둔 이들이 앨범 준비 당시 엔진(ENGENE.팬덤명)을 생각하며 서로를 촬영한 영상으로 팬들에게 각별한 마음을 전한 것이다.
# 앨범 판매량→각종 차트 1위 포진…기록 제조기 ‘ROMANCE : UNTOLD’
엔하이픈은 ‘ROMANCE: UNTOLD’로 커리어 하이를 찍었다. 이 앨범은 발매 5일 차에 200만 장 넘게 팔리며 초동 판매량(발매 후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 234만 장을 기록했다. 데뷔 이래 꾸준히 성장해온 이들은 이로써 ‘ROMANCE : UNTOLD’로 첫 ‘초동 더블 밀리언셀러’를 달성, 자신들의 목표를 한 단계 더 뛰어넘었다.
특히 글로벌 성과가 놀라웠다. ‘ROMANCE: UNTOLD’는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7월 27일 자)에 2위로 진입하는 쾌거를 이루며, 엔하이픈 자체 최고 순위를 2계단 끌어올렸다. 이 외에도 일본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7월 29일 자)과 주간 합산 앨범 랭킹, 빌보드 재팬 ‘톱 앨범 세일즈’(7월 24일 자)와 ‘핫 앨범’, 아이튠즈 10개 국가/지역의 ‘톱 앨범’ 등 여러 차트 정상에 올랐다.
# 멤버 전원 곡 제작 참여 &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 자랑…올라운더 그룹 등극
‘올라운더’ 엔하이픈의 역량이 빛났다. 이들은 정규 2집을 통해 처음으로 멤버 전원이 곡 제작에 참여했다. ‘Highway 1009’는 희승이 프로듀싱했고 멤버 전원이 쓴 가사로 완성됐다. ‘Hundred Broken Hearts’ 톱라인 작곡에 함께한 정원은 올드 스쿨 스타일의 R&B 트랙에 엔하이픈만의 젊은 감성을 입혀 호평 받았다.
‘ENHYPEN WORLD TOUR ‘FATE PLUS’’는 이들의 무한한 가능성을 재차 확인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엔하이픈은 오는 17일부터 9월 1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와 일본 아이치, 미야기에서 현지 팬들과 만나 정규 2집 열기를 이어간다.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