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Entertainment

유의태, ‘우씨왕후’ 출연…전종서X김무열과 호흡

2024-08-08 14:30:00

유의태, ‘우씨왕후’ 출연…전종서X김무열과 호흡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픽 유병철 기자] 배우 유의태가 ‘우씨왕후’에 합류, 강직한 호위무사로 호연을 펼친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우씨왕후’는 갑작스러운 왕의 죽음으로 왕위를 노리는 왕자들과 권력을 잡으려는 다섯 부족의 표적이 된 우씨왕후가 24시간 안에 새로운 왕을 세우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추격 액션 사극이다.
극 중 유의태는 왕궁 대시위이자 을파소(김무열 분)의 수하 밀우 역을 맡았다. 소신 있고 강직하게 을파소의 곁을 지키는 밀우를 탄탄한 연기와 섬세한 표현력으로 그려낼 유의태에 이목이 집중된다.

드라마 ‘킹덤’, ‘O'PENing(오프닝) 2022 - 목소리를 구분하는 방법’, ‘종이달’, ‘남남’, 영화 ‘기기묘묘’ 등 매 작품 캐릭터를 자연스럽게 체화하며 안정되고 흡인력 있는 연기를 보여준 유의태.

최근에는 드라마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에 출연을 확정, 고등학교 교사 박준태의 내밀한 감정선을 섬세하게 풀어내며 지금까지와는 다른 얼굴로 시청자들을 끌어당길 것을 예고한 바 있다.
묵묵하게 필모그래피를 쌓으며 역량을 갈고닦아온 유의태이기에 밀우 캐릭터를 빈틈없이 빚어낼 그의 활약이 더욱 기다려진다.

한편,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우씨왕후’는 오는 8월 29일 첫 공개 예정이다.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