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소상공인 매장 디지털 무상 전환 △스마트 사업을 통해 상호 업무협력과 상생 노력을 전개할 계획이다. 특히, 용인특례시(기흥구) 소상공인연합회 소속의 소상공인에게 테이블오더(기프트오더)를 무상 지원하고 지역광고를 통해 차별화된 홍보를 할 수 있도록 하기로 했다.
또한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에그풀에서 제공하는 보상품으로 제공하며 최근 론칭을 앞두고 있는 기프트오더 플레이스(소비자 위치기반 기프트오더 가맹점 소개 및 리뷰작성을 통한 현장 보상품 제공)를 구현하는 기프트오더GO 어플을 통해 가맹점을 홍보하고, 신규고객 및 단골 고객 유치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 용인특례시(기흥구)소상공인연합회 신기훈 회장은 “지역 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들의 안정적인 사업 운영을 위해 용인특례시(기흥구)소상공인연합회 주최 하에 소상공인과의 실질적인 상생, 협력 방안을 지속적으로 도출하여 실행할 계획이며, 상생/협력에 대한 첫 걸음으로 테이블오더(기프트오더)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에그풀 대표 심효준은 “매장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서비스/장치 도입간 고정적으로 많은 비용이 발생되어 자영업자의 부담으로 작용되는 부분을 해소하고, 고정지출 절감과 폐업률을 감소시키는 목적을 달성하겠다. 또한 고객은 편리한 시스템을 통해 주문할 수 있고 주문 누락으로 인해 매출 감소를 방지할 수 있음과 동시에 필요한 콘텐츠 및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또한 앞으로도 소상공인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할 것 ”고 말했다.
지금까지 에그풀(EGGPOOL)은 IT스타트업으로 2022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스마트미디어 대상 ‘우수상’을 수상하고, 2023년 중소기업벤처진흥공단(KOSME)이 운영하는 ‘청년창업사관학교 13기 안산(본교)’에 선발되어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는 등 기술력과 사업 모델의 효용성에 대해 인정받았다. 최근에는 KDP(케이드림파트너스) 투자사로부터 투자유치를 완료하여 사세확장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