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드로이친 진액에 들어가는 대표 성분인 소연골 콘드로이친은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주요 성분 중 하나로, 보스웰리아, 커큐민, 우슬, 초록잎홍합 등 다양한 천연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다고 알려졌다.
또한 공비담은 독자적인 진액 제조 공법을 개발하여 제품화했다. 이 공법은 기존 타블렛 형태의 단점을 보완하여 체내 흡수율을 높였고, 소화기관을 거치지 않고 곧바로 흡수된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무릎 관절의 통증 완화에 큰 효과를 보이며, 연골 재생과 관절 구성 성분 보충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졌다.
회사 관계자는 "관절 건강에는 혈액순환이 특히 중요하다는 점에 착안하여 항산화에 좋은 커큐민과 비타민C를 첨가해 관절 주변의 혈관 흐름을 개선하는 데 주력했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이유로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기존 관절 제품들과 차별화된 효능을 보여줄 것이라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공비담의 콘드로이친 진액은 관절 건강을 위한 주요 성분들을 모두 포함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다.
이혜원 공비담 생산본부 연구원은 "제품의 품질과 가격을 최우선으로 고려했으며, 부모님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보다 더 좋은 품질의 제품을 만드는 것에 큰 의미를 두었다"고 강조했다.
이 제품은 주요 성분인 소연골 콘드로이친 외에도 보스웰리아의 항염증 작용, 우슬의 붓기와 통증 감소 효과, 커큐민의 항산화 작용, 초록잎홍합의 연골 보호 효과 등 다양한 기능성을 갖추고 있다.
공비담은 연구 개발팀을 통해 관절 건강에 특화된 진액 형태의 제품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더욱 효과적인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회사는 "관절 건강을 위한 최상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