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에 씐 밤’은 비밀스러운 계략을 숨긴 오만한 태자와 그의 유혹에 흔들리는 악귀 들린 여자의 서사를 담은 동양풍 로맨스 작품이다. 비밀스럽지만 잔혹한 분위기에 인물 간의 긴장감이 가미되며 동양풍의 대표 작품으로 인정 받아왔다. 웹툰으로 재탄생 후에는 감각적인 작화와 빠른 스토리 전개로 벌써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더불어 (주)메타툰은 본격적인 8월 여름을 대비해 집에서 쉴 틈 없이 즐길 수 있는 연속 신작 라인업 IP를 4편 공개했다. 8월 20일 ‘낙제 서큐버스의 역하렘 공략법’, 8월 26일 ‘이혼 예정인 남편과 하룻밤을 보냈다’, 8월 27일 ‘오감도’, 8월 28일 ‘리버 오브 본디지(BL)’까지 4개 웹툰을 순차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8월 20일 레진코믹스를 시작으로 카카오페이지, 네이버시리즈, 리디북스 등 20여 개 웹툰 플랫폼에 순차적으로 공개될 ‘낙제 서큐버스의 역하렘 공략법’은 서큐버스 자격 시험에 탈락한 외톨이 하급 악마 이브릴리가 상급 악마 헤이든으로부터 특별한 임무를 부여 받고, 성기사단의 순결한 기사들을 모두 타락시키기 위해 기사단장으로 부임하는 로맨스 판타지 웹툰이다.
8월 26일 네이버시리즈 오픈 후 카카오페이지, 레진코믹스, 리디북스 등 국내 주요 플랫폼에 순차적으로 공개되는 ‘이혼 예정인 남편과 하룻밤을 보냈다’는 소설의 최종 빌런, 흑막 대공인 남편에게 죽임을 당하는 비운의 병약한 대공비 벨리아의 몸에 빙의한 주인공이 이혼을 위해 쇼윈도 부부를 연기하지만, 전개가 뜻대로 흘러가지 않으며 역공을 당하는 로맨스 판타지 웹툰이다.
8월 28일에는 레진코믹스를 시작으로 카카오페이지, 네이버시리즈, 리디북스, 대만, 태국을 포함한 국내외 주요 플랫폼에 ‘리버 오브 본디지’가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다. 아웃팅을 두려워하는 대학교 시간 강사 이서하와 우람하고 잘생긴 체육교육과 제자 강제혁이 서로에게 얽히며 빠져드는 캠퍼스 BL 웹툰이다. ‘오감도’ 작품도 8월 27일부터 카카오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주)메타툰은 제작 라인업에 신규 IP 2종을 추가로 공개했다. 흙수저 출신이지만 S급 접촉 가이드로 발현한 노혜지가 현존 최강 S급 에스퍼 한강현의 전담 가이드이자 비서로 근무하며 한강뷰 아파트를 사수하기 위해 발악하는 현대 판타지 로맨스 IP ‘딜브레이커’.
친구의 여동생, 오빠의 친구와 대형 사고를 치고 마는 현대 로맨스 IP ‘야한 오빠 친구’를 최근 제작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메타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시각으로 작품을 기획하고 분석하여 독자들에게 새로운 매력과 재미를 선사하는 데 집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