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국제문화교류진흥원, 중국 청소년 문화·예술·스포츠 교류단 유치

2024-07-22 09:29:43

국제문화교류진흥원, 중국 청소년 문화·예술·스포츠 교류단 유치이미지 확대보기
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로 대규모 중국 청소년 문화·예술·스포츠 교류단을 성공적으로 유치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중국 산둥성에서 지난 7월 18일 출발한 200여 명의 교류단은 군산항국제여객터미널을 통해 한국을 방문했으며, 21일까지 나흘간의 일정으로 서울 경복궁, 용인 에버랜드, 전주 한옥마을, 무주 태권도원, 장수 레드하우스, 임실 119안전체험관 등 한국의 대표 관광지를 방문하여 지역의 문화를 배우고 다양한 체험을 진행했다.

특히, 전 세계 태권도인이 한자리에 모이는 세계태권도문화엑스포에 참가하여 뜻깊은 시간을 보냈으며, 국내 청소년들과 함께 K-POP 댄스와 태권도를 배우고, 한복체험 및 한지공예 체험 등 다양한 문화교류 활동을 이어 나갔다.

진흥원은 2017년부터 중국 단체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국의 전통문화와 관광자원을 활용하여 문화교류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해왔으며, 팬데믹으로 인해 중국과의 교류가 어려운 시기에도 다양한 분야의 단체 및 기관과 협력을 이어왔다.

이번 중국 청소년 교류단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최대 규모로 군산항을 통해 입국한 것으로, 다음 달 8일에도 200여 명이 추가로 방문할 예정이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