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KBS N,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중소기업 해외 진출 협력 진행

KBS N ‘쇼핑의 참견’ 글로벌 버전 제작, 20개 중소기업 초청 설명회 개최

2024-06-25 14:44:34

KBS N,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중소기업 해외 진출 협력 진행이미지 확대보기
KBS N(사장 이강덕)이 작년에 이어, 국내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해외 판로 구축을 위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협력을 진행한다.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의 ‘동반진출 사업’은 국내 20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KBS N의 원천 콘텐츠 ‘쇼핑의 참견’ IP를 활용한 해외 온-오프라인 판로 개척을 목적에 두고 있다. 특히 올해는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3개국을 대상으로 글로벌 온라인 커머스 쇼핑몰 입점 및 기획전, 현지 오프라인 팝업쇼, 현지 박람회 참여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할 방침이다.

동반진출 사업을 위해 특별 제작되는 ‘쇼핑의 참견 글로벌’은 인도네시아 출신 멤버가 있는 아이돌 그룹 ‘시크릿넘버’와, 유명 틱톡커 ‘alswl6200’이 출연을 확정했으며, 해외 팬들의 쇼핑 관련 고민을 직접 소개하고 고민 해결을 위한 국내 제품을 추천하며 한류 열풍에 힘을 더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5월 31일 KBS 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된 설명회는 성공적인 사업 진행을 위해 참여 중소기업 20개 사의 담당자를 초청, 전체적인 로드맵과 진행 상황을 파악하는 자리였다. 해당 설명회는 참여 중소기업들의 열렬한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본 사업의 총괄 책임자인 KBS N 정용필 부장은 “참석해주신 중소기업 담당자에 감사를 표하고,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KBS N이 함께 힘써 국내 중소기업들이 해외 수출을 성공적으로 돌파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KBS N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함께 하는 동반진출 사업은 올 6월 중순 ‘쇼핑의 참견 글로벌’ 촬영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한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