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상공회의소에서 주관하는 ‘2024 해외바이어 발굴 지원사업’은 총 5개 세종지역 수출(예정) 기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해외 바이어 발굴에 필요한 맞춤형 수출컨설팅을 진행하는 것으로, 해외 신규 바이어 발굴 매칭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올릭스글로벌은 5개 지원기업을 대상으로 수출역량 진단 및 솔루션 제공하고, 글로벌 최대 B2B 네트워크 플랫폼 링크드인을 통한 온라인 해외 마케팅과 실제 수입 바이어 발굴까지 지속적으로 유지발전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올릭스글로벌 유창남 대표는 “수출기업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것은 상담액과 바이어상담 횟수와 같은 페이퍼로 보여지는 숫자보다는 진성 바이어 발굴방법과 스스로 해외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세종지역 기업에게 유의미한 결과를 맺을 수 있도록 해외판로개척 19년차 노하우를 전수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사업을 진행하는 ㈜올릭스글로벌 유창남 대표는 링크드인을 통해 전국 대학과 유관기관으로부터 수많은 강연 요청을 받을 만큼 B2B 해외 바이어 발굴 방법과 수출 컨설팅, 해외마케팅 교육에 있어 저명한 인사다.
현재 글로벌 네트워크 인맥 4000명을 돌파했으며, 링크드인을 통해 세계적인 기업인 프랑스 샤넬, 미국 GM, Walmart, 세계 1위 철강회사 아르셀로미탈 등의 담당자들과 직접 미팅하며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특히 지난 해에는 링크드인 미국 뉴욕 본사와 싱가폴 아시아태평양 본부를 직접 방문하여 협력을 논의한 결과 링크드인 본사 디렉터를 초청하여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코엑스에서 해외 마케팅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한편, ㈜올릭스글로벌은 울산대학교 해외바이어 발굴 지원 사업 'G.E.T프로젝트' 와 세종상공회의소 2023 해외바이어 발굴지원사업, (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수출기업화 용역, 전주여성인력개발센터 여성창업기업 멘토링 등을 수행했으며, 전문무역상사로서 최근 3년간 직수출 500만불을 달성하여 수출 공로로 제58회 무역의 날 100만불 수출의 탑, 제59회 무역의 날 300만불 수출의 탑,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한바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