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는 일반 대학의 등록금과 비교했을 때 수강료가 저렴하고 비교적 빠르게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이점이 있으며 특히, 온라인 수업으로 편리하게 학습이 가능해 직장인이나 주부 등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학습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진행하는 학점은행제 평가인정에서 16년 연속 인가완료한 휴넷평생교육원은 2024년 2학기 첫 개강반 수강생을 6월 11일(화)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휴넷평생교육원은 경영학, 심리학, 회계학, 애완동물관리전공 등 학위 과정을 비롯해 사회복지사, 한국어교원, 평생교육사, 공인회계사(CPA), AICPA 등 국가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모집중인 6월 개강반은 학점은행제 수강생들에게는 중요한 일정이다. 학점은행제는 1년 중 1월, 4월, 7월, 10월 총 4회 학점인정을 받을 수 있는데, 이번 6월에 수강을 할 경우, 10월에 학점인정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따라서, 이번 2학기 첫 개강 일정을 잘 활용한다면 자격증 취득 기간을 줄이거나 학위를 취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휴넷평생교육원은 경영학 및 심리학 과정은 학위 취득에 필요한 모든 전공 과목을 보유하고 있으며 △경영통계학, △경영혁신 등 ‘이달의 과목’과 같은 경우, 과목당 12,000원에 수강할 수 있는 핫딜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교과목을 수료만 해도, 경영전략전문가 및 경영통계전문가, 사회심리분선전문가 등 관련 학점은행제 민간자격증까지 자동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사회복지사 2급 과정은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이론 및 실습 전과목을 모두 보유하고 있어, 교육원 이동없이 한 번에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모든 교육 과정에는 장학 혜택 뿐만 아니라, 모바일 수강과 문의 별 맞춤 상담, 학습 알림 시스템, 원격 지원 서비스, 1:1 학습 설계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휴넷평생교육원에서 사회복지사 과정을 수강한 박지영 씨는 “여러 교육원들을 찾아봤는데, 휴넷이 홈페이지 같은 부분들이 깔끔했고, 처음 학점은행제를 하는 사람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 적으로 잘 정리가 되어 있었다”며, “이런 부분들을 봤을 때, 나도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을 것 같아서 휴넷을 선택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현재 휴넷평생교육원에서는 수강 신청자들에 100% 혜택을 제공하는 수강신청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카카오톡과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