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한국공대 창업보육센터, '2024 특화역량BI 육성지원사업' 산학협력형 사업에 선정돼

2024-05-29 10:10:00

한국공학대학교 창업보육센터(이하 ‘한국공대BI’)가 ‘2024년 특화역량BI 육성지원사업’ 산학협력형 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한국공대BI 측은 교내 창업기업 육성 및 학생·교원 창업 활성화를 위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대학 내 창업지원 협의체 구성과 함께 창업기업의 기술 애로 해결, 과제기획 강화, 교수 및 학생의 잠재된 창업 DNA발굴과 창업 실행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화역량BI 육성지원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가 그간 정체된 대학 창업보육센터의 운영 활성화를 위해 BI 내 독창적 육성프로그램을 개발·운영토록 하고, 이를 통해 창업기업의 성장 및 학생·교원 창업을 촉진하기 위한 사업이다.

산학협력형, 산업특화형, 지역거점형 총 3가지 유형에 대해 각 센터당 최대 2년간 3억 원의(1년 1.5억 원) 예산을 지원한다.

한국공대 BI센터(센터장 김성태)는 “본 사업을 통해 그간 정체된 창업보육센터 운영활성화를 도모하는 한편 산학협력을 통한 대학발 제2의 창업 붐이 조성되어 지역 창업생태계가 재구축될 것”이라며 “특히 이번 사업에는 시흥시의 기업지원 예산 6천만 원이 대응자금으로 추가 투입되어 실제로는 연간 2.1억 원 규모로 2년간 연속 운영됨에 따라, 시흥시 관내 기업들의 역량강화 및 사업화지원, 창업문화 확산 지원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본 맞춤형 프로그램 사업에 대해 좀 더 알고 싶어 하거나 참여를 원하는 창업기업 및 학생·교원은 한국공대 창업보육센터 홈페이지를 이용하거나 센터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