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력으로 리빌더AI는 VRIN 3D 소프트웨어(SW) 이용권을 도시 플랫폼에서 판매하게 된다. VRIN 3D는 누구나 사진 촬영만으로 주변 사물과 공간을 3D로 만들 수 있는 AI 솔루션이다. 또한, 리빌더AI는 기존 다중 이미지 기반의 3D Reconstruction이 가능했던 VRIN 3D에 싱글 이미지나 텍스트만으로도 원하는 스타일의 3D 모델을 생성할 수 있는 AI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VRIN 3D는 2D 이미지를 기반으로 3D 콘텐츠를 생성하는 AI 솔루션을 제공하며, 도시 플랫폼에서 이용권을 구매한 사용자는 앱스토어에서 VRIN 3D 스캐너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현재 VRIN 3D는 20개국 이상의 앱스토어에서 사용 가능하며, 다양한 국가에서 해외 유저를 확보하고 있다.
특히 이번 협력에서는 3D 프린팅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사용자는 휴대폰으로 촬영한 주변 사물이나 자신의 모습을 3D로 만들어 피규어로 제작하고 이를 배송 받을 수 있다. AI로 만든 3D형태의 자신의 모습을 피규어로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사용자들에게 흥미로운 포인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라인 넥스트의 디지털 커머스 플랫폼 도시(DOSI)는 베타 서비스 기간 누적 거래 56만 건, 전 세계 멤버십 유저 550만 명을 기록하였고, 지난 1월 정식 버전 출시 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리빌더AI는 이번 협력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번 협력은 공간 컴퓨팅, 3D, AI 기술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리빌더AI의 VRIN 3D는 이러한 기술들을 바탕으로 사용자들에게 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리빌더AI 관계자는 "도시와의 협력으로 많은 사람들이 AI 기술 기반의 다양한 3D 경험을 체험할 수 있게 하겠다."며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통해 빠르게 자사 서비스의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