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의지가 확고한 미취업 여성이라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는 이 과정은 전산회계, FAT 자격증 취득, 현직 세무사의 세무실무실습 등의 직업전문교육과 직업의식고취, ITQ(엑셀) 자격증 취득을 위한 직무소양교육, 입사지원서 작성법 및 면접노하우 등의 취업대비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공, 경력 무관으로 회계의 기본 개념부터 습득할 수 있으며 정보처리실습이나 현직 세무사의 세무실무실습 등을 통해 현장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세무경리사무원’을 양성한다. 교육 후에는 전담 취업 상담사를 통해 훈련생 일대일 심층상담을 진행하고 집중 알선, 취업지원 등 여러 사후 관리도 제공한다.
교육비 자부담금은 10만원이지만 교육 수료 후 5만원이 환급되고 종강 후 6개월 이내 취업 시 5만원이 추가 환급된다.
교육기간은 6월 24일부터 9월 02일(총 50일 200시간, 월-금 14:00~18:00)까지 진행되며, 교육생 모집은 6월 21일(금)까지 진행한다.
직종 설명회는 6월 14일(금) 14시에 진행되며, 이후 최종 참가자 선발을 위한 현장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자는 반드시 사전 예약을 해야 하며 직업훈련 참가 신청서, 이력서, 증명사진 등 필수 서류를 지참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송파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