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촌놈들에서는 청정지역 홍천 미약골의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 혹독한 추위를 이겨낸 농산물을 산지에서 바로 배송하고 있다.
판매 중인 농산물은 잡곡류부터 기름, 가루 등 여러 종류가 있다. 이들 제품은 모두 개별 소포장 후 판매하며, 선물세트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대량 구매도 가능해 미리 문의 후 주문하면 된다.
잡곡류는 적두와 호랑이 줄단콩, 서리태, 건조 능이버섯 등이 있다. 건강한 환경에서 재배된 잡곡류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므로 밥을 짓거나 요리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기름류는 들기름, 참기름, 흑임자기름이 있다. 이들 제품은 모두 저온 압착 방식으로 착유했다. 본래 기름을 착유할 때는 180도 이상 가열하지만, 온도를 너무 높이면 맛과 향이 진해지는 반면 벤조피렌이라는 발암 성분이 나올 수 있다. 이 때문에 홍천촌놈들에서는 150도 저온 압착하여 향과 맛이 은은한 기름류를 엄선해 판매하고 있다.
가루와 볶음류는 고춧가루, 청양 고춧가루, 볶음참깨, 깐녹두, 볶은흑임자, 들개가루, 도토리가루가 있다. 깨끗하게 재배된 농산물을 씻고 말린 후 정갈하게 빻아서 판매하며 빛깔과 맛이 강하다는 특징이 있다.
관계자는 “요즘 물가가 상승하고 먹거리에 대한 신뢰가 떨어져 고민하는 소비자가 많다. 이 때문에 현지에서 재배한 농산물을 직배송하는 서비스를 오픈하게 되었으며, 엄선된 농산물만 배송 중이니 많은 이용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