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솔로 콘서트 ‘2024 KEYLAND ON : AND ON’(2024 키랜드 온 : 앤 온)을 열고 올 한 해를 힘차게 시작한 키는 샤이니 도쿄돔 콘서트와 아시아 투어를 성황리에 마쳤으며, 솔로 앨범의 비주얼 요소를 적재적소에 활용한 무료 체험형 전시를 오픈, 성수동 핫플레이스로 열띤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여기에 오는 5월 샤이니 앙코르 콘서트부터 첫 솔로 아시아 투어, 일본 솔로 싱글과 콘서트 등 반갑고 새로운 소식을 끊임없이 전해 키가 앞으로 샤이니 멤버로서, 솔로 아티스트로서 보여줄 다채로운 행보에 높은 기대가 쏠린다.
# 더 넓어지는 키랜드…글로벌 음악 활동ing
키는 오는 4월 28일 서울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진행되는 ‘2024 러브썸 페스티벌’에 출격, 따뜻한 봄날의 축제를 기분 좋은 에너지가 가득한 무대로 장식한다. 7월부터는 첫 솔로 아시아 투어에 돌입, 더욱 넓어진 ‘키랜드’로 방콕, 자카르타, 마카오, 가오슝 등 아시아 총 4개 지역의 팬들을 찾아간다.
활발한 일본 활동도 계속된다. 키는 7월 6~7일 도쿄, 8월 10~12일 고베 솔로 콘서트를 화려하게 펼쳐 꿈 같은 시간을 선물할 전망이며, 공연 개최 시기에 맞춰 현지 새 싱글 발매도 예고해 벌써부터 뜨거운 관심이 집중된다.
# 믿고 보는 키어로…예능 꽉 잡았다
키는 고정 출연 중인 인기 예능 프로그램 MBC ‘나 혼자 산다’와 tvN ‘놀라운 토요일’을 등을 통해 특유의 센스와 재치, 독보적인 예능감을 선보여 전 세대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2월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크라임씬 리턴즈’에서는 예리한 추리력과 몰입감 높은 연기를 바탕으로 맹활약, 출연진들 중 가장 높은 누적 상금을 기록해 눈길을 끈다.
# 살림까지 접수…쏟아지는 광고 러브콜
광고 역시 키의 다재다능함이 돋보이는 분야다. 앞서 키는 다수의 브랜드 모델 및 앰버서더로 활동한 데 이어 동화약품 건강기능식품 마그랩 앰버서더로서 대중에게 더욱 친근감 있게 다가가 브랜드의 긍정적인 이미지 제고에 든든히 힘을 실어주는 중이다.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