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사 측은 18일 “지난 15일 오후 6시 미니 2집 ‘HOW?’를 발매한 보이넥스트도어가 오늘 오후 6시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방송 활동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컴백 첫 주 음악방송에서 타이틀곡 ‘Earth, Wind & Fire’와 수록곡을 선보이며 다채로운 퍼포먼스를 펼친다. 특히 ‘엠카운트다운’에서는 리더 명재현이 MC로 활약하고 있어 더욱 의미 있는 컴백 무대가 될 전망이다.
‘Earth, Wind & Fire’ 무대의 가장 큰 기대 포인트는 ‘자체 스페드 업’(Sped-up) 구간이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속사포처럼 가사를 내뱉어 배속 효과를 준 해당 파트를 라이브로 선보일 예정이다.
‘Earth, Wind & Fire’는 ‘자체 스페드 업’ 구간의 재미에 힘입어 숏폼 플랫폼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자체 스페드업’ 구간이 포함된 음원 일부는 지난 13일 오전 11시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에서 선공개됐다.
틱톡에 따르면, 이 음원으로 제작된 숏폼은 선공개 나흘만인 17일 오후 6시 2100개가 넘었다. 약 3분마다 1개의 영상이 업로드된 셈이다.
‘Earth, Wind & Fire’는 뜻대로 되지 않는 사랑으로 인해 요동치는 감정을 다이내믹하게 풀어낸 곡이다. 이 곡의 퍼포먼스 역시 화자의 감정선을 따라 파트마다 과감한 변화를 줘 눈을 뗄 수 없는 재미를 선사한다. 빠르고 정교한 안무를 흐트러짐 없이 선보이는 멤버들의 ‘팀 파워’도 관전 포인트다.
이번 행사에는 새 앨범의 콘셉트를 느낄 수 있는 프로모션 스토어, 보이넥스트도어와 실감나는 홀로그램 사진을 촬영하는 홀로그램 존, 대형 미디어 파사드에서 상영되는 ‘디지털 밋앤그릿’ 등 다채로운 코너가 마련된다.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