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스는 지난 3월 27일 첫 번째 미니앨범 'WE UNIS(위 유니스)'를 발표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유니스는 데뷔와 동시 유의미한 성과를 쌓아가고 있다. 신생 기획사가 선보이는 신인 그룹으로서는 더욱 돋보이는 성취다.
먼저, 유니스의 데뷔 앨범 'WE UNIS'는 발매 5일 만에 초동 5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를 통해 유니스는 역대 K팝 걸그룹 데뷔 음반 초동 8위에 오르게 됐다.
글로벌 음악 차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들의 데뷔 앨범은 발매 직후 필리핀과 카타르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했고, 독일, 말레이시아, 미국, 싱가포르, 영국, 일본, 캐나다, 튀르키예, 호주 등 9개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타이틀곡 'SUPERWOMAN(슈퍼우먼)' 역시 공개 직후 벅스 실시간 차트 15위, 멜론 HOT100 87위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차트에 진입했다. 더불어 마카오와 필리핀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도 최상위권을 기록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해 보였다.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또한 648만 회라는 높은 조회수를 보여주는 중이다.
SNS도 강세다.
이뿐만 아니다. 팬 그리고 대중과의 접점을 계속해서 늘려나가는 중이다. 유니스는 음악 방송을 시작으로 KBS1 '열린음악회'와 KBS2 '개그콘서트' 등의 TV 프로그램을 통해 시청자들과 만났다.
여기에 이들은 Mnet 'Eightest(에잇티스트)'와 M2 '릴레이댄스', 'Performance37(퍼포먼스37)', 스튜디오 춤 'BE ORIGINAL(비 오리지널)', 'it’s Live(잇츠 라이브)', 코미디언 신봉선의 '동민엄마당'까지 플랫폼을 가리지 않고 출연하며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사진 제공 = F&F엔터테인먼트]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