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사 YY엔터테인먼트는 25일 “방용국이 오늘 0시 소속사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세 번째 EP '3'의 프리뷰 영상을 게재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영상에는 더블 타이틀곡 'MOVIMIENTO(모비미엔토)'와 'BAD(배드) (feat. YOUHA)'를 시작으로, 힙합 리듬과 알앤비(R&B)풍의 멜로디가 중독적인 'IXLU(아이엑스엘유)'와 'NUMB(넘)', 강렬한 힙합 사운드가 귀를 압도하는 'BUSS IT DOWN(버스 잇 다운)'의 하이라이트 음원이 순차적으로 흘러나온다. 또한 곡의 무드와 잘 어울리는 감각적인 영상이 함께 펼쳐져 눈과 귀를 동시에 사로잡았다.
앞서 방용국은 아티스트 유하(YOUHA)를 더블 타이틀곡 'BAD'의 피처링 아티스트로 공개해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자아낸 바 있다.
방용국은 'BAD'를 통해 서정적인 멜로디와 달콤한 분위기를 선사하며 그간 자신이 선보여온 음악과는 색다른 느낌을 보여줄 전망이다.
여기에 라틴 풍의 팝곡인 또 다른 타이틀곡 'MOVIMIENTO' 은 'BAD'와 상이한 느낌을 선사해 두 타이틀곡 간의 대비되는 음악으로 기대감을 높인다.
이처럼 방용국의 다채로운 음악 세계가 담긴 새 앨범 '3'에 팬들의 궁금증이 더해지고 있다.
특히 발매 전부터 웰메이드 음반을 예고하며 자신감을 표한 방용국은 이번 활동을 통해 한계 없는 음악 스펙트럼을 증명할 계획이다.
'3'는 방용국이 전작 'THE COLORS OF LOVE(더 컬러즈 오브 러브)' 이후 약 10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발매일을 방용국의 생일인 3월 31일에 맞춰 의미를 더했으며, 발매 당일 팬들과 함께 하는 음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방용국의 세 번째 EP '3'는 오는 3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