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는 지난 1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싱글 앨범 'Borderline'을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지난 22년 11월 발매한 두 번째 미니 앨범 'SELFISH' 이후 약 1년 4개월 만의 신보로, 타이틀곡 ‘Rooftop’은 자신의 강한 의지로 현실과 꿈의 경계(Borderline)를 허물고 그 꿈에 닿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매 앨범마다 독보적인 콘셉트와 완벽한 비주얼, 보컬, 퍼포먼스로 올라운더 솔로 아티스트서의 성장을 보여준 유아의 이번 앨범은 발매 전부터 많은 기대를 모았다.
유아는 지난 14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첫 싱글 앨범 'Borderline'의 타이틀곡 'Rooftop'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 중독성 강한 후렴구에 걸맞는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카리스마를 발산하며 ‘퍼포먼스퀸’의 면모를 드러냈다. 또 팬들의 몰입감과 감탄을 이끌어내며 첫 컴백 무대를 마쳤다.
팬들의 많은 기대 속에 성공적인 컴백을 알린 유아는 15일 KBS2 ‘뮤직뱅크’, 16일 MBC ‘쇼! 음악중심’, 17일 SBS ‘인기가요’ 등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