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교육은 지난 2009년 자율학습서 브랜드 ‘완자’의 모델이었던 배우 박은빈과 2번째 인연을 맺었다. 박은빈은 최근 ENA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등 다양한 작품 활동을 통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번 비상교육 온리원 TVC 티저는 ‘공부머리는 타고나는걸까?’라는 카피 문구로 시작하며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유발한다.
비상교육은 3년간 공부착각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고 그 끝에 메타인지를 활성화시켜야 한다는 결론에 도달, 메타인지 기반의 완전학습 시스템인 비상온리원을 런칭하였다.
비상교육 양태회 대표는 "비상교육은 메타인지를 기반으로 학(學)과 습(習)을 결합한 궁극의 학습 시스템을 구현해 냈다"며, "메타인지 기반의 유일한 완전 학습 시스템 온리원은 앞으로도 아이들의 더 큰 성장과 미래를 위해 끊임없이 연구·개선·진화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메타인지란, 스스로 알고 모르는 것을 구분하고 배운 것을 100% 내 것으로 만드는 능력이다. 온리원은 메타인지 이론을 스마트 디바이스 기반으로 시스템화해 공부착각을 빠르고 바르게 제거하는 메타인지 시스템을 제시한다. 학습, 모니터링, 컨트롤로 이어지는 체계적인 3단계 학습법을 구현하였다.
비상교육 온리원의 대표적인 메타인지 학습 콘텐츠인 개뼈노트는 개념을 시각화 및 구조화하는 훈련을 하며, 자신이 그린 개뼈노트를 스스로 설명해보는 인출학습을 통해 메타인지뿐만 아니라 장기기억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2022년 3월 학습 효과와 발명성을 인정받아 특허 등록(제10-2374101호)에 성공하였다.
한편, 비상교육은 온리원 런칭 기념 이벤트를 통해 LG 코드제로 청소기, 갤럭시 Z플립4 등 선물을 증정한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