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브랜드 스마트스토어 교육은 막연하게, 기본적인 사항만 알려주는 게 아니라 심층적인 사항까지 모두 다뤄 실제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 또한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운영 중인 브랜드 스마트스토어의 문제점과 원인을 짚어보면서 더 나은 방향으로 운영하는 방법도 같이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에 '픽커뮤니케이션'에서 진행하는 스마트스토어 교육은 업주가 스스로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면서 마케팅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게 도와주는 게 목적이며, 스마트스토어 전략 외 SNS 활용법, 소비자에게 상품과 서비스를 구입하고 싶게 소개하는 방법 등 내용을 담고 있다.
'픽커뮤니케이션' 김지현 교육담당자는 "요즘에는 너무 많은 기업, 브랜드에서 스마트스토어나 유튜브 채널 등 여러 매체를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고,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이에 그 안에서 차별화된 전략을 세워야 하며 변하는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에게 장점을 어필하는 게 중요하다”라며 “무조건 상위노출만 바라서도 안 되고, 정보를 무분별하게 전달해도 안 된다”라고 말했다.
또한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면서 소비자가 유입될 수 있는 키워드를 선정하면서 보기 좋고 필요한 정보만 깔끔하게 정리된 포스팅을 하는 게 중요하며, 그 외 검색광고나 SNS, 체험단 등을 병행해 효율적으로 광고하는 게 좋다”라고 덧붙였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