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국비훈련과정을 통해 자격 조건을 갖춘 훈련생들은 비용적인 부담을 줄이고 수준 높은 교육 과정을 이용해 볼 수 있기에 찾는 사람들이 많은데,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고용노동부 인증 직업능력개발 원격훈련기관이기에 더욱 안심하고 교육을 이수할 수 있다.
이번에 교육받을 수 있는 CCTV관제사는 4차 산업혁명과 더불어 CCTV와 ICT 결합의 지능형 CCTV가 구축될 것으로 보기에 앞으로의 전망과 발전이 더욱 기대되는 직종 중 하나이다. 이런 부분에 있어 CCTV관제사 교육을 미리 찾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기에 해당 과정에 있어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선 이러한 변화에 맞춰 국비훈련 과정을 준비하고 수강생을 수시 모집 중에 있는 것이다.
다양한 교육에 대한 단계를 모두 비대면 온라인 강의를 통해 제공한다. 총 이수 시간은 31시간, 1개월 과정으로 각 차시에 맞춘 교육 과정이 이루어지며 강의 교안과 함께 요약집을 제공받을 수 있다.
CCTV관제사의 교육 과정은 초보자들도 쉽게 배우고 이해할 수 있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용어 정리 강의가 이루어진다. 이후 CCTV관제사가 담당하는 통합관제센터 정보보호법과 설치 및 운영가이드, 현황 소개 및 조직, 구성으로 진행된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상주하고 있는 전문 교수진을 통해 교육을 배워볼 수 있고, 4차 산업 혁명에 맞춘 교육법과 경력 단절을 겪고 있는 여성 및 중·장년층 등 누구나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교육 과정에 있어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의 관계자는 ‘CCTV관제사 국비훈련과정은 내일배움카드 및 사업주훈련을 통해 이용해 볼 수 있고 일반과정을 통해서도 이용해 볼 수 있기에 새로운 과정을 준비하고 도전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CCTV관제사 교육 과정에 대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의 국비훈련과정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대표번호 및 카카오톡을 통한 상담도 가능하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