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 안전 평가 업체인 에어라인레이팅스는 자사 고유의 7등급 시스템을 활용, 385개 항공사들을 안전성, 기내 서비스 상품, 코로나19 지침 준수 등을 바탕으로 평가했다. 이는 195개국 수백만 명의 승객에 의해 활용되며, 안전, 상품, 코로나19 등급에 있어 업계 표준으로 사용되고 있다.
이에 따라 에어라인레이팅스(AirlineRatings)는 2018년부터 5년 연속 비엣젯항공에 항공 안전 평가에 세계 최고 등급인 7성급을 부여한 바 있으며, 확대된 항공노선 및 항공 네트워크, 저렴한 항공료, 다양한 서비스, 승객 개개인에 대한 다양한 맞춤 옵션을 제공하는 비엣젯항공의 서비스 가치를 높게 평가해 ‘올해 가장 안전한 저가 항공사 톱10 (the World’s Top 10 safest low-cost airline)’에 선정했다.
제프리 토마스(Geoffrey Thomas) 에어라인레이팅스 편집장은 “비엣젯항공은 지속적으로 노선을 확장하고, 다양한 비행 스케줄을 제공하며, 항공료 경쟁에서도 늘 앞서 고객 중심 전략으로 주목받아 왔다”며 “비엣젯항공은 현대식 신규 기단에 대한 대규모 투자, 기술 채택과 변화하는 여행 수요 충족을 위한 탑승 전 서비스 및 기내 서비스 등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항공권 예매, 비행 스케줄 및 기타 서비스에 대한 상세 정보는 비엣젯항공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