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가온은 전통의 가운데에서 전통문화의 중심을 잡아줄 수 있는 핵심 인력을 양성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올해 신설된 본 교육과정은 전문가를 대상으로 전통문화 전반에 대한 재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오피니언 및 차세대 리더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되었다.
해당 교육과정은 리더 과정과 차세대리더 과정으로 나뉘어 있으며, 리더 과정은 전통문화 분야의 기업CEO, 임원, 공공·유관기관 단체장, 교수 등을 대상으로 △트렌드&이슈 △CEO를 위한 경영관리 △전통문화와 기술융합 △전통문화 사례 등으로 구성된 트렌디하고 산업간 협업을 이끌어낼 수 있는 교육내용을 제공한다.
‘차세대리더 과정’은 전통문화 분야 현업인의 전문성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되며, △실무역량강화 프로그램 △전통문화와 기술융합 △기획 및 마케팅 워크숍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공진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수강생에게 수준 높은 강연을 제공하고, 분야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전통문화 산업 간의 시너지를 창출하는 등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교육 기관은 ‘리더 과정’ 오는 8월 25일, ‘차세대리더 과정’ 8월 31일부터 11월까지 약 3개월 간 진행되며, 전문인력양성 교육과정 외에 ‘전통문화 인사이트’ 공개 강연과 문화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돼있다. 아울러 다가오는 11월에는 수료생 대상 모임 ‘전통가온 리더스클럽’을 출범하여 우리나라 전통문화 분야를 주도하는 전문가들의 네트워킹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다.
공진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수강생들이 전통문화분야 전반의 소프트파워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올해 사업을 기회로 삼아 관련분야 사업 및 단체와의 활발한 소통이 이루어지길 바라며, 전통문화 산업의 재도약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신청 접수 기간은 7월 19일부터 8월 15일까지이며,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공진원 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