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FM컴퍼니, 중소기업·소상공인 위한 특화 마케팅 솔루션 지원사업 시행

2022-07-15 16:01:00

FM컴퍼니, 중소기업·소상공인 위한 특화 마케팅 솔루션 지원사업 시행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마케팅 기업 'FM컴퍼니'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1인 창업주 등을 위해 특화된 마케팅 솔루션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키워드 마케팅, 블로그 및 홈페이지 등을 제작하는 웹솔루션, 블로그 SNS 등을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 등 유형 별 세분화된 솔루션을 무료로 컨설팅해주고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이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의 매출 향상을 위한 맞춤형 마케팅 콘텐츠를 제공하고, 무료 컨설팅을 실시하기로 한 것이다.

FM컴퍼니는 이미 올해 초 중소기업·소상공인 마케팅 지원을 위한 사업을 전개한 바 있다. 당시 효과를 체험한 이들의 후기가 이어지자 추가 사업을 진행함으로써 수요층을 더욱 확대하겠다는 취지다.

21세기에 들어 사업의 성공을 결정짓는 것은 좋은 사업아이템, 기술보다도 마케팅의 영향을 받는다. 최근에는 파급효과가 강한 포털사이트나 인스타, 페이스북 등 SNS를 활용한 마케팅을 선호하는 추세이며, 다양한 바이럴마케팅 및 인플루언서와 제휴하며 기업 이미지를 각인시키고자 하기도 한다.

이와 관련해 바이럴 마케팅 전문 기업 'FM컴퍼니'에서는 네이버 블로그, 다양한 포털의 검색광고, 인스타그램등 다양한 SNS 마케팅 등을 통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블로그 같은 경우는 체험단 또는 기자단 광고를 운영하고 있으며, 요식업종이나 상품 광고 등의 수요가 높은 편이다. 블로그는 유명 포털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광고가 대중에게 노출될 확률이 높을 뿐만 아니라, 블로그의 특성상 SNS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풍성한 내용을 담을 수 있기 때문에, 개인의 체험 후기나 제품 설명 등이 필요한 분야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다.

반면 SNS를 활용할 경우, 블로그에 비해서 한 페이지에 담아낼 수 있는 정보의 양의 적으나, 파급효과 측면에서는 가장 으뜸이라고 할 수 있다.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페이지를 활용하면 단기간에도 굉장한 노출 효과를 볼 수 있다. 이처럼 인터넷 매체를 활용한 마케팅은 파급력은 물론이고 인터넷 플랫폼을 활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텔레비전이나 지면 광고에 비해서 단가가 저렴한 것 또한 장점이다.

FM컴퍼니 관계자는 "인터넷과 스마트폰이 보편적으로 보급되면서 현대인은 24시간 인터넷 매체 속에 파묻혀서 생활하고 있다. 때문에 포털이나 SNS와 같은 인터넷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이 발군의 효과를 발휘하고 있으며, 온라인마케팅의 경우 상대적으로 광고 상품의 단가가 저렴하고 소상공인들도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또한 효율성이 높은 포털사이트 마다 검색광고 대행관리 및 블로그 체험단을 운영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온라인마케팅을 광고주의 업종특성에 맞게 제공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