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수강생을 모집하는 과정은은 한국어학∙영어영문학∙경영학∙사회복지학∙청소년학∙심리학 학위 과정과 사회복지사∙청소년지도사∙건강가정사 자격증 과정 등이다. YBM넷 원격평생교육원은 22년 교육부 평가 인정 심사에서 한국어교원2급,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취득 과정 전 과목을 모두 합격했다.
YBM넷 원격평생교육원 관계자는 “해외에 한국어 교육이 확대되고, 현지에 초,중등 한국어 교원 강사 양성계획이 증가하고 있다”며, “한국어 교원 자격증을 취득하면 외국인 근로자센터, 다문화 가족지원센터, 세종학당 및 세종교실, 한국교육원 및 한국문화원 등 다양한 활동분야로 진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YBM넷 원격평생교육원은 한국어 교원 자격증 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과정도 모두 완제 되어 있다. 동일기수에 한해 2명 이상 신청하면 추가 할인 혜택을 준다. 사회복지사 과정에 2과목 추가하면 건강가정사도 취득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 과정 뿐만 아니라, 청소년지도사·영어영문학·경영학·한국어교원 과정도 등록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고등학교 이상의 학력을 가진 학습자가 학점은행제 교육원에서 온라인 과목을 이수하고 사회복지현장실습 1과목을 진행하면 된다. YBM넷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실습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학습자들에게 지역 내 사회복지현장실습 과목 개설 대학 리스트를 제공하고 있다. 또, 실습기관 정보도 확인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원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