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2학기 3차 사회복지사 2급 교육 과정 진행

2022-07-08 09:49:59

사진출처=클립아트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출처=클립아트코리아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사회는 우리의 예상보다 급변하고 있으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경기 불황까지 겹친 상태이다. 그렇기에 사람들의 일자리 문제, 극빈곤층 증가, 출산율 저하, 빈부격차 심화, 초고령화 진입 등 다양한 사회적 문제가 가시적으로 나타나고 있기에 이에 대한 대체가 필요해지고 있다.

이에 정부에서는 아동수당 도입과 노인기초연금, 장애인연금 확대를 추진하면서 저 출산과 고령화에 맞게 치매 국가 책임제와 지역사회통합 돌봄 체계 구축과 같은 사회복지인력의 실무역량에 의존하는 통합서비스 제공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상황으로 이런 상황 속에서 관련된 업무를 담당할 수 있는 전문가인 ‘사회복지사’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사회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며 사회복지분야는 점점 확대되고 있다. 때문에 이런 변화를 미리 확인하고 관련된 과정을 준비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실시하고 있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과정을 찾고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학점은행제 제도를 안내하고 있다. 학점은행제는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학교에서 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하고, 학점이 누적되어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학위 취득을 가능하게 하는 제도이다.

관계자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필요한 이론과 실습 과정을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 이론의 경우 비대면 온라인 강의를 통해 이루어지며 시간과 공간에 제약 없이 교육을 이수할 수 있는데,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의 경우 수요자 중심에 맞춘 온라인 환경을 구축해 온라인 학습이 서툰 초보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고 전했다.

또한 이런 점은 온라인 강의가 서툴고 어려운 경우 상담원이 학습자 화면을 함께 보며 문제를 해결하는 원격 지원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기에 처음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과정을 도전하는 사람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실습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에서 시간제 수업으로 진행된다. 전문 교수진이 직접 특화된 교육을 진행하며, 실제 사회복지 현장에서 필요한 실습 과정을 배워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수강생들이 신청하고 있는데 이때 선수과목을 모두 이수한 수강생만 신청이 가능하기에 미리 전체적인 과정을 살펴보는 것이 좋다.

이 외에도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특별 장학 제도를 도입하여 수강생들의 수강료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고 있다. 일반적인 성적 장학금은 물론 보훈, 면학, 제대군인, 북한이탈주민, 관계자 등 다양한 장학금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신청해 볼 수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