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KICC한국정보통신, 메버(mever)와 메타버스 플랫폼 결제 MOU 체결

2022-06-29 10:49:15

KICC한국정보통신, 메버(mever)와 메타버스 플랫폼 결제 MOU 체결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결제 전문회사인 한국정보통신이 실물경제 메타버스 플랫폼사 메버(mever)와 협업하여 메타버스 결제분야에 진출한다고 전했다.

현재, 메타버스 시장에서의 결제방식은, 실물거래가 일어나지 않아 통상 게임아이템 거래방식인 웹결제방식이거나, 인앱결제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이번 협약을 통해 소비자와 사업주가 가상기반 속에서 실물거래 및 결제까지 동일하게 할 수 있게 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메타버스가 탑재된 결제기기가 산업별 사업장에 비치가 되고, 소비자는 모바일을 통해서 메타버스에서 무한하게 방문하고 활동하는 식이다.

KICC한국정보통신의 임원은, "전통적 결제사업자에서 제대로 된 메타버스를 적용한 사례는 아직까지 없었다”며 "기존 메타버스 거래는 모바일, PC게임의 아이템 거래로 형성되어 왔다. 하지만 실물경제 메타버스 메버사와 메타버스 결제시스템을 긴밀히 협의 중에 있다.”고 전했다.

메타버스 메버 이상민 대표는 "대한민국에서 온,오프라인 결제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한국정보통신과 함께 하여 영광이다"라며 "7월부터 매주 메타버스 사업자를 위해 분양이 시작되고, 9월부터 소비자 월드가 매달 오픈되면, 초기 100만명의 유저들이 순식간에 1천만명, 1억명, 10억명의 유저가 사용하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확장될 것이다” 라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