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비엣젯항공, 다낭~부산 노선 신규 개통…한국-베트남 추가 노선 확장 계획 발표

2022-06-29 09:00:00

비엣젯항공, 다낭~부산 노선 신규 개통…한국-베트남 추가 노선 확장 계획 발표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베트남 최대 민간 항공사 비엣젯항공(Vietjet)이 부산과 다낭을 잇는 노선에 대한 신규 개통을 알렸다.

이와 더불어 다낭과 싱가포르, 뉴델리, 뭄바이, 하이데라바드, 아메다바드, 벵갈루루를 연결하는 추가적인 노선 취항 계획도 함께 밝혔다. 해당 신규 노선은 오는 7월부터 매주 4~7편 왕복으로 운항된다.

최근 베트남은 코로나19와 관련된 입국 규제를 해제하여, 비엣젯항공은 서울과 베트남 주요 지역을 연결하는 노선을 발표한 바 있으며, 현재 서울(인천)과 나트랑, 푸꾸옥, 하노이, 호치민, 다낭을 연결하는 노선이 재개됐다. 또한, 부산~하노이, 나트랑과 대구~다낭 노선 역시 올해 운항을 재개할 예정이다.

이번 발표는 팜 민 찐(Pham Minh Chinh) 베트남 총리가 참석한 다낭투자포럼2022에서 이뤄졌다.

응웬 탄 선(Nguyen Thanh Son) 비엣젯항공 사장은 “다낭은 해외 관광객에게 가장 매력적인 여행지에 속한다”며 “지금까지 비엣젯항공은 다낭을 오가는 승객 약 2,200만 명 수송했으며, 현재 다낭을 오가는 8개 국내 노선과 5개 국제 노선을 운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비엣젯항공은 이번 발표된 신규 노선을 기반으로 베트남과 타 아시아 지역과의 더 많은 경제, 무역, 사업 투자 기회를 가져오는 데 기여할 것이라 믿는다”고 덧붙였다.

한편, 비엣젯항공(Vietjet Air)의 항공편 일정 및 서비스 등 상세 내용은 공식 채널,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 또는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