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캠핑박람회는 캠핑 프로그램부터 캠핑용품, 캠핑 먹거리 체험 및 판매, 영화제와 버스킹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되었다.
침산추월은 이번 행사에서 ▲캠핑 꼬치 전문 다물꼬치의 스페셜 모둠꼬치세트 ▲캠핑 브랜드 엘바운드의 감성 캠핑용품 ▲MY.K의 감성캠핑가구 ▲라곰라이프의 캠핑용품 등 캠핑과 관련된 다양한 아이템과 체험거리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시네마다방의 독립영화 상영부터 PAL문화유산센터의 고고학 캠핑체험, 고진현 아티스트의 버스킹 공연이 마련돼 풍성한 체험거리를 선보였다. 특히 조치원의 복숭아를 활용하여 제작한 로컬 크리에이터 세종시삼십분의 피치에일시음 행사도 진행되었다.
이와 더불어 침산추월 자체제작 캠핑가구 전시 및 판매와 동시에 SNS 채널을 통한 미니캠핑박람회 사전 예약 및 당일 현장 이벤트를 통해 특별한 캠핑 리워드도 지급했다. 침산추월 미니 캠핑박람회는 캠핑을 즐기는 캠퍼부터 캠핑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친구, 연인, 가족 단위까지 방문하는 이들에게 다양한 체험거리와 볼거리를 선보였다.
마을 야영장, 침산추월은 지역 맞춤형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고 신한금융희망재단에서 지원하는 ‘사회적경제 육성 시범사업’(컨설팅사 : 공공프리즘)의 일환이다.
침산추월 사회적 협동조합 설립 후, 침산추월 센터에서 캠핑체험카페를 운영하고, 도심 인근에서 쉽고 간편하게 즐기는 캠핑을 키워드로 4월 캠핑장을 정식 오픈했다. 침산추월 사회적 협동조합은 반나절 캠핑 체험을 할 수 있는 ‘캠프닉’을 통해 침산리 마을에 새로운 활력과 지속적인 마을주민 일자리를 만들어내고 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