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IPC 온라인 국제 피아노 콩쿨은 자유곡 1곡을 해당 나이에 맞게 연주해 영상으로 촬영한 뒤 2월 28일까지 제출하는 방식을 통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심사는 피아노 어드벤처 원저자인 랜달 페이버(Randall Faber) 박사, 차이코프스키 세미파이널리스트이자 바티칸 피아노 트리오의 피아니스트로 국제 콩쿨의 심사위원으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제임스 커비(James Kirby) 피아니스트가 맡았다.
심사를 맡은 랜달 페이버 박사와 제임스 커비 피아니스트는 “올해 진행한 MEIPC 온라인 국제 피아노 콩쿨이 보다 체계적으로 진행되면서 전문성을 가진 콩쿨로 성장했다”면서 “참가자들의 실력 또한 훨씬 높아졌으며, 수상한 모든 분들께 축하를 보낸다”고 말했다.
온라인 국제 피아노 콜쿨(MEIPC) 대회 수상자로는 전체 1등 한국 여민우 (20세), 2등 미국 Claire Haram, Yi (16세), 3등 한국 김민지 (17세) 씨가 수상했다. 전체 1~3등에게는 상금과 트로피를 제공하며 심사위원의 평가서와 평가서 번역본을 제공한다. 또 1~3등 수상자는 하반기에 예정된 Winners Concert 온라인 연주회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연령대로 구분한 카테고리별로 17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