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코코도르, 음성공장 설립 통해 글로벌 시장 수요 대응

2022-03-24 10:06:29

코코도르, 음성공장 설립 통해 글로벌 시장 수요 대응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디퓨저 제조 전문기업 ㈜코코도르가 충북 음성에 대규모 생산공장을 신설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생산 인프라 증축을 통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시장에서 증가하고 있는 수요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해외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코코도르 음성공장은 19,835㎡ 부지에 건물면적 2,700㎡로, 지난해 6월부터 가동을 시작하였으며, 월 400톤의 디퓨저 원료 생산 및 배합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일부 생산라인에 자동화공정을 도입하여 월 80억원 규모의 생산능력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이번 공장 설립을 통해 코코도르는 디퓨저 원료배합 및 제품생산 통합으로 인한 공정 효율화뿐만 아니라 작업자의 안전과 편의를 고려한 근로환경을 구축함으로써 제조환경 개선 효과를 기대한다.

또한 코코도르는 음성공장의 스마트화를 목표로 자동화 고속생산라인 구축 등 공정자동화 전환을 적극 추진중에 있다. 자동화설비가 증설되면 생산효율 극대화 및 연간 생산량이 500억원 규모로 증가될 전망이며, 약 10,000㎡ 규모의 최첨단 자동화 물류센터도 증축할 예정이다.

공정자동화 적용이 확대되면 코코도르 자체 브랜드 제품외에도 OEM/ODM 생산 대응력 또한 개선되어, 맞춤제작을 희망하는 국내외 B2B고객사 대상 공급망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내년까지 2차 공장을 추가로 증설하여 총 200억원을 투자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코코도르 관계자는 “현재 글로벌 향기시장은 매년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코코도르의 해외사업도 확장중에 있어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더 다양한 제품을 보다 신속히 공급하기 위해 음성공장 설립이라는 대규모 생산시설 투자를 추진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제조인프라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생산역량 및 생산성을 향상시킴으로써 국내 최대 규모의 디퓨저 생산업체로 거듭나고, 더나아가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코코도르는 국내 디퓨저 브랜드 평판 1위 기업으로, 디퓨저 뿐만 아니라 캔들 등 다양한 홈프래그런스 제품들을 자체 제조, 유통하고 있다. 현재 약 40여개 국가에 제품을 수출 중에 있으며, 미국, 중국을 포함한 5개국가에 해외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외부 투자 유치없이 안정적으로 성장하여, 2020년 벤처기업으로 인증받았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