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에 참석한 손혜정 노동법률 성원컨설팅 대표는 고용노동부 청소년 근로권익센터 청소년 조건권익위원 및 부산광역시 사회적기업 기초경영지원사업 컨설턴트를 역임한 이력이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잔다의 채용, 고용, 계약 등 노무 분야의 전반적인 관리를 위한 교육 및 상담 및 잔다 HR 성장 지원을 위한 직원 복지 제반 업무에 대한 전문적 자문 등을 협력하게 된다.손혜정 대표 노무사는 "스타트업을 자문하다 보면 가장 큰 고충 중 하나가 인사노무관리였다" 며 "이번 협약을 통해 잔다가 성장에만 더 집중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노무전문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잔다 김화현 대표는 "잔다의 임직원 모두에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노무인사 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21년 판매·예약 솔루션 정글부킹 출시에 이어 프로필 링크 명함 서비스 “이르미”를 출시 한 잔다는 환경의 영향을 받지 않고 비대면으로 판매·예약이 가능한 판매페이지 ‘정글부킹’ 및 디지털 명함 ‘이르미’, 직접 진행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메이전시’까지 잔다 내에서 한 번에 진행 가능한 부분이 강점이다. 이에 따라 최근 숙박, 공기업 뿐만 아니라 밀키트, 코스메틱, 반려동물 액티비티 등 라이프스타일로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