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출시한 굿나잇 테라피 아로마 숙면오일은 전문 조향사와 아로마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수면 전문기업 제주파나텍의 기술력을 집대성해 주목받고 있다.
특히 플로럴하고 스윗한 향으로 숙면 이외에도 심신을 편안하게 한다는 고객 평가가 줄잇고 있다.
최근 아로마 오일의 다양한 효과가 다각적으로 연구되고 있는 바, 숙면 전문기업의 아로마 시장 진입은 아로마 업계의 확장을 위해서도 좋은 일이라는 업계의 평이다.
특히 제주파나텍은 굿나잇 이노큐 라는 제품으로 국내 누적 판매 300만 캡슐 돌파는 물론 미국, 호주, 싱가폴, 인도네시아 등 여러 나라에 수출까지 진행하고 있는 토종 강소기업으로, 숙면에 대한 연구개발에 사운을 걸고 있는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황칠 발효물 및 L-세린을 이용한 수면 장애 개선용 조성물> 특허 등록을 완료하고, 국책 연구과제 등도 지속해서 수행하고 있는 연구중심 기업이다.
제주파나텍의 조현호 대표는 “인간의 수면과정에 대한 연구를 거듭할수록 아로마와 향이 심신의 안정에 미치는 영향이 대단히 높다는 확신을 가지게 되었다.” 면서 향후 <굿나잇 이노큐> 제품과 새로 출시한 <굿나잇 테라피> 제품을 통해 전형적인 피로 사회인 한국에 활력을 선물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인의 평균 수면시간은 7시간 51분으로 OECD국가 평균 8시간 22분에도 훨씬 미치지 못하는 ‘만년 꼴등’의 불명예를 안고 있다. 특히 1위인 미국 (8시간 48분)에 비하여 거의 1시간 이상의 수면이 부족할 만큼 한국인의 수면시간 문제는 심각한 사회 문제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