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그앤플레이는 지난 2021년 11월 1일 공식적으로 파트너십을 체결, 올 2월부터 본격적으로 국내 뷰티업계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국내 스타트업들을 발굴하고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두 기업 간의 파트너십 체결은 에스티로더사의 뛰어난 브랜드 실적 상장 속도와 깊이 있는 전문성(경험)을 통해 새로운 측면에서 플러그앤플레이코리아 지사 산업 생태계에 새로운 활력소를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플러그앤플레이 코리아는 고객을 위해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경험을 변화시킬 수 있는 뷰티 스타트업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을 통해 선정된 스타트업들은 플러그앤플레이와 ELC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또한 ELC 임원들로부터 멘토링 지원 이외에도, 투자 및 직접적인 사업협력 기회 또한 얻게 된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뷰티 브랜드로부터 인지도를 우선적으로 얻을 수 있어 다양한 부분에서 스타트업에게 좋은 기회이다.
모집 공고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플러그앤플레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샤나 랜드 하바 (Shana Randhava) 뉴 인큐베이션 벤처스 (New Incubation Ventures) 대표는 "플러그앤플레이 코리아의 생태계에 합류해 국내 혁신적인 스타트업과 협업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서 매우 기쁘다"라며 "자사는 소비자 개인이 원하는 럭셔리 뷰티 쇼핑을 확인하고 이에 부응할 수 있는 새로운 혁신 브랜드 및 비즈니스 모델들이 탄생하는 것을 보며 영감을 얻는다"라고 전했다.
이어 "플러그앤플레이 코리아의 파트너십을 통해 혁신적인 새로운 브랜드, 미래 비즈니스 모델 및 파괴적 혁신을 촉진하는 스타트업들을 육성하고 장기적인 관계를 이어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플러그앤플레이 코리아 데이비드 김이사는 "자사가 세계 최고의 뷰티 기업과 파트너십일 체결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쁘게 생각한다. 국내에 있는 뷰티 스타트업들이 ELC와 같은 글로벌 기업과 협업하여 세계 진출의 역량을 배우고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파트너십이 앞으로 어떻게 발전될지 매우 기대되며, 뷰티 산업을 재 편찬하는데 관심 있는 국내 뷰티 스타트업들에게 좋은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에스티 로더 컴퍼니(Estee Lauder Companies Inc.)는 다양한 브랜드의 고품질 스킨케어, 메이크업, 향수 등의 뷰티 제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이다. 에스티 로더의 제품은 현재 약 150개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다.
플러그앤플레이 코리아는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글로벌 혁신 플랫폼 플러그앤플레이의 자회사로 2020년 설립됐다. 페이팔, 드롭박스와 같은 유니콘(기업 가치 1조 원 이상 스타으업)을 길러낸 곳으로, '밴처케피털 투자'를 통해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222개의 스타트업에 투자 중이며, 현재 500여 개 대기업, 1,100여 개 스타트업, 정부와 제휴를 맺어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과 해외 스타트업의 국내 진출을 지원 및 한국에서 지속 가능한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