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색만찬(대표이사 남재우)의 프리미엄 김밥창업 프랜차이즈 전문점 ‘서가원김밥’은 고탄수화물에 거부감을 보이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따라, 밥 없는 김밥으로 키토김밥 2종을 선보였다.
업체 측은 탄수화물 섭취 제한이 요구되는 국내 소비자들을 위해, 탄수화물이 함유되지 않으면서도 맛있고 든든하게 식사할 수 있는 김밥메뉴 ‘키토김밥(상표 및 특허출원)’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신메뉴는 '키토참치김밥. 키토통새우김밥' 2종으로 밥 대신 계란지단과 볶지 않은 채소를 넣어 200kcal미만 저칼로리 고단백으로 건강식단, 다이어트 식단으로 좋다.
이전에 출시했던 제로김밥은 전국 가맹점의 가파른 매출 상승을 견인한 바 있다. 제로김밥은 주식인 밥 대신 신선하고 영양가 높은 야채와 참치, 저염햄, 불고기 등의 메뉴를 가득 채워 형형색색의 색감과 풍성한 비주얼은 물론, 충분한 포만감까지 전달해 남녀노소 모두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들 밥 없는 김밥 메뉴의 상업적 출시는 국내최초로 시도된 것이다.
서가원김밥 가맹본부 관계자는 “새해 서가원 김밥의 건강한 신메뉴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다”라며, “올해는 키토김밥을 필두로 더 건강하고 맛있고 예쁜 메뉴를 개발해 라인업을 강화하는데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색만찬이 전개하는 서가원김밥은 아웃소싱이 아닌 전국 유통망을 직접 구축해 운영함으로써 김밥창업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시켜 나가고 있다. 직영점만 5개를 운영하고 있는 프랜차이즈로 내실이 단단하고 튼튼한 것이 강점이다.
또 갑질없는 본사로 알려진 ㈜오색만찬은 깨끗한 경영과 가맹점 운영 노하우전수로 수익 안정성을 보장하고 있으며, 2015 경기도 지방세 성실납세자 선정, 경기도지사 표창 수여와 2016년부터 2018년까지 3년 연속 고양시 지방세 성실납세자로 선정된 바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