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산기대 창업보육센터, ‘공공조달 상생협력 지원제도’ 사업 엔이엔텍 최종 선정

‘혁신성장과제’ 유형 부문 최종 선정… 3년간 납품 지원

2021-12-17 10:03:00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창업보육센터(이하 산기대 창업보육센터)는 입주기업인 ㈜엔이엔텍이 ‘2021년 제3차 공공조달 상생협력 지원제도(일명 공공조달 멘토제도)’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금번 선정된 ‘공공조달 상생협력 지원제도’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시행하는 사업으로,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을 통해 공공조달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역량을 제고하고, 소재·부품 판로를 촉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상생협력을 통해 제품을 생산해 공공기관에 납품 하고자 하는 중소기업 또는 단체의 ‘주관기업’과, 주관기업과 협력하여 상생협력제품의 개발 또는 생산을 지원하거나 공공기관 납품의 일부를 참여하고자 하는 대기업 또는 중소기업의 ‘협력기업’ 이며, 이후 지원대상으로 선정될 시, 주관기업이 공공기관과 직접 조달계약 또는 입찰에 참여하고, 협력기업은 계약의 일부를 참여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엔이엔텍은 녹색성장사업에 적합한 ‘에너지 절감형 고성능 탈취 설비’를 제작하는 회사로 기존 탈취기에 비해 유지관리비용이 50%이상, 필요 부지와 초기공사비가 15% 이상 절감되는 아이템을 개발, 이번 사업을 통해 앞으로 3년간 공공조달시장 진출을 위한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엔이엔텍 김선천 대표는, ‘이번 사업에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 그동안 직접생산확인증명서가 없어 공공조달시장 진출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선정을 통해 공공조달시장으로의 진출뿐만 아니라 입찰과정에서의 각종 우대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 지자체와 정부기관, 민간건설사 등에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과 홍보를 진행하며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는 포부를 전했다.

한편, 한국산업기술대학교는 최근 매일경제신문과 한국창업보육협회가 공동 주최한 ‘2021 대한민국 창업우수대학 시상식’에서 학생 창업 및 교원 창업 실적을 평가하는 창업 성과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해 ‘창업우수대학’에 선정되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