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보건의료 기술사업화 유공 포상은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정부 포상 행사로 한 해 동안 보건의료분야에서 기술 사업화와 혁신적 창업을 통해 의료분야 발전, 국민 건강 증진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선정하여 시상해왔다. 올해 시상식은 11월 23일 진행된 2021 보건산업 성과교류회의 개막식과 함께 이뤄졌으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온라인 중계 형태로 진행되었다.
아반토코리아는 코로나-19 백신 및 치료제를 포함한 국내 바이오 의약품 생산 공정에 필요한 원료 물질과 맞춤형 솔루션을 보급하여 국민 건강 향상에 지속적으로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2021년 한 해 동안 아반토코리아는 전 세계적인 물류 대란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 확산을 억제하고 국민 건강을 도모하기 위해 백신 및 치료제 생산에 사용되는 고순도 원료 물질뿐 아니라, 실험용 장갑, 방호복 등 바이러스 연구 및 실험에 필요한 안전 장비 및 소모품을 보급해왔다.
또한 아반토 연구소는 바이오 의약품 기업들이 당면한 과제를 협업을 통해 분석하고 해결하여 의약품 개발을 촉진해왔으며, 국내 연구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자료 배포 및 생산 공정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 국내 바이오 의약품 산업 발전에 기여했다. 아울러 미래 과학 인재 양성에 도움을 주고자 국내 대학을 대상으로 한 연구 장비 및 소모품 기부 활동을 수행하였으며, 외국인투자기업 채용박람회 참여 및 인턴쉽 프로그램 운영 등 다각적인 행보를 이어왔다.
아반토코리아 이상규 대표는 “국내 바이오 산업 발전 및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해 온 성과들을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과학 발전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든다 라는 당사의 비전 하에 앞으로도 고품질 제품과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