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한명구 감독의 독립운동 영화 '님의침묵' 코로나 이겨내고 내년 3월 개봉

2021-11-24 16:48:00

한명구 감독의 독립운동 영화 '님의침묵' 코로나 이겨내고 내년 3월 개봉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만해 선사의 일대기를 스토리로 기반을 두어 영화로서 재미와 감동, 그리고 애국심까지 주는 영화 ‘님의침묵’이 내년 3월 극장에서 개봉한다고 밝혔다.

영화 ‘님의침묵’은 현재 90% 가량 촬영을 마친 상태로 만해 한용운 선생의 흔적을 최대한 스크린에 담기 위해 충남 홍성 한용운 선생의 생가지를 비롯하여 전국을 돌며 촬영을 이어가고 있다.

한명구 감독이 제작하는 영화 '님의 침묵'은 1879년 충남 홍성에서 출생한 만해 한용운 선생의 일대기를 담은 영화로 일제강점기의 암울했던 사회 현상에 대해 재조명을 한다. 한용운 선생은 3.1운동 ‘독립선언서’에 서명한 민족대표 33인 중 한 명인 독립운동가이자 존경받는 민족의 지도자이다. 평생 조국의 독립과 민족을 위해 일생을 바친 대한민국 위인으로 손꼽힌다.

한명구 감독과 촬영 스탭들은 다른 촬영 장소보다 한용운 선생 생가지에서 다양한 장면을 연출하기 위해 한명구 감독의 지시아래 촬영에 임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또한 한영신 충청남도의회의원, 이선균 홍성군의회의원이 현장을 찾기도 했다.

한명구 감독은 충남 홍성 출생으로 1987년 영화 '밤나비'로 배우에 데뷔했으며 '서울의달빛', '깡패수업2', '당신은안개꽃' 등 작품에 출연했다. '저하늘에도 슬픔이', '제4이노베이터', '내나이가어때서', '엄마없는하늘아래', '제시는그때스무살이었다' 등의 작품이 있으며, 국내감독으로는 처음으로 제4회 2020인도 칼링가 국제영화제(KGFF)에서 '엄마없는하늘아래'로 감독상을 수상하였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촬영이 다소 지연되고 있지만 내년 3월에 개봉 예정이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명구 감독은 "개봉을 앞둔 '님의침묵'은 조국과 민족을 위해 애국심을 새롭게 조명하며 우리국민 나아가서는 세계속에 한민족의 자랑으로 만드는데 중점을 두었다"고 전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