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전국 장애학생 진로드림 페스티벌' 오는 24일 개최

2021-11-18 09:02:00

'전국 장애학생 진로드림 페스티벌' 오는 24일 개최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교육부가 주최하고 경북교육청이 주관하는 ‘2021 전국 장애학생 진로드림 페스티벌’이 오는 24일 하루 동안 개최된다.

이번 진로드림 페스티벌은 시각, 청각, 지체장애 학생별로 직업기능증진 종목이 마련되었으며, 오프라인에서 대회가 진행되는 과정을 실시간으로 온라인 송출한다는 계획이다. 행사에는 전국 특수학교(급)의 시각, 청각, 지체 장애학생 119명이 참가한다.

코로나19 상황임을 고려해 개회식, 축하공연 등은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비대면으로 시행하며, 종목별 대회장 배치와 학생 및 인솔교사의 오프라인 동선을 최소화하고 인원 출입에 따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채 행사를 진행한다.

학생들을 위한 진로체험부스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으며, 온라인 진로체험, 원격 영상 진로 멘토링 등을 통해 진로 고민을 해소해줄 예정이다.

페스티벌 종목별 시상은 대회 종료 후 1개월 이내에 이뤄질 예정이며, 참가 학생 전체 대회장상(경북교육감상) 및 격려금이 지급된다. 별도의 지도교사 시상이나 폐회식은 진행되지 않으며, 각 학교별로 행사 결과 영상을 제작해 제출해야 한다.

전국 장애학생 진로드림 페스티벌은 지적장애와 감각장애(지체장애 포함) 학생들이 격년으로 직업기능 향상과 직업교육에 대한 정보 교환을 통해 진로직업교육의 효율성을 도모하는 전국 단위 행사이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