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세종 스마트시티, 버추얼메이트 활용 스마트 헬스키퍼 서비스 운영 확대

2021-11-03 11:32:40

사진=세종시 똑똑건강 헬스측정존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세종시 똑똑건강 헬스측정존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세종특별자치시는 AI, 빅데이터 등 다양한 융복합 기술을 적극 활용하여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도시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스마트시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모빌리티 △헬스케어 △교육 등 7대 서비스 구현에 최적화된 공간계획이 구축되고 그 중 시민 생명과 안전을 선제적이고(예방) 신속하게(응급) 지켜 나가기 위한 ‘헬스케어’서비스가 핵심이다.

이에 남부 통합 보건 지소에는 ㈜마이베네핏의 동작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된 AI 헬스케어 기기 버추얼메이트를 활용하여 시민들의 신체 좌우 불균형을 확인할 수 있는 자세측정 컨텐츠와 6종의 체력측정 컨텐츠를 측정 및 체험할 수 있도록 구축했다.

시민들의 측정결과에 따른 데이터를 기반으로 현대인들의 가장 큰 고민인 다양한 근골격계 질환을 사전에 예측하고 개선할 수 있는 AI 초개인화 맞춤 운동프로그램을 제공해주는 헬스케어존이 신설되어 8월부터 시범 운영 중에 있다.

추후 세종시 헬스케어존 내 버추얼메이트를 활용하여 모아진 시민들의 건강/체력 데이터와 세종시 ‘똑똑건강앱’을 통해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세종시 내 8개소의 버추얼메이트존을 추가적으로 신설 운영하여 AI를 활용한 맞춤형 온라인 건강관리 프로그램과 지역 의료기관 연계형 스마트시티 건강관리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마이베네핏 정석모, 권희진 대표는 세계 최초로 ‘스마트시티 선도도시’ 국제인증을 획득하고 다양한 실증사업을 진행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스마트시티를 구현해 나가고 있는 세종시 헬스키퍼 플랫폼과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며 추후 서비스될 헬스케어존도 스마트시티 선도도시 세종시에 발맞춰 시민들의 건강을 책임질 수 있는 국내 최고의 AI 기반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