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화제를 몰며 방영 중인 TV 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이하 스우파)’는 잘 알려지지 않았던 국내 여성 댄서들의 업적과 실력을 가감 없이 드러내며 대중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문화포털에서는 ‘스우파’만큼 재미있고 댄서들의 열정을 한층 더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국내 무용 장르의 공연 및 축제를 준비했다.
01. 한국에서 세계로 <제24회 서울세계무용축제 SIDance2021>
국내의 훌륭한 댄서들을 알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해준 ‘스우파’, 나아가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의 유수 무용수들이 펼치는 무대가 궁금하다면 ‘서울세계무용축제’를 주목해보자. 한국무용부터 현대무용까지 우리가 몰랐던 다채로운 춤의 세계를 접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대한민국무용 대상 대통령상 수상작을 선보여 축제를 더욱 빛낼 예정이다. 온·오프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는 본 축제는 약 4주간 마포구 대학로예술극장 대극장에서 열린다.
02. 클래식과 재즈의 만남 <새바의 피아졸라 탱고>
춤과 음악은 필연적인 관계에 있는 장르라고 할 수 있다. 춤으로 인해 더욱 다양해진 음악 장르 ‘탱고’를 접할 수 있는 공연을 소개한다. ‘새바의 피아졸라 탱고’는 탱고를 춤을 위한 음악이 아닌 하나의 장르로 우뚝 서게 한 혁신적인 작곡가 ‘피아졸라’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한다.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본 공연의 탱고 선율을 감상하며, 무대 위를 채우며 탱고 춤을 추는 자신의 모습을 상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03. 차분히 앉아서 음악을 느끼고 싶다면 <서초아트센터 초청 2021 교수음악회 시리즈>
음악과 춤을 즐기는 방법은 다양하다. 차분히 앉아 음악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서초아트센터가 제공하는 클래식 공연 시리즈를 추천한다. 각 대학의 교수진이 함께 준비한 본 음악회는 피아노의 맑은 선율과 함께 다채로운 악기 소리의 향연을 감상할 수 있다. 본 공연은 서울 서초구 서초아트홀에서 연말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마음을 클래식 음악으로 해소하는 시간을 가져보자.
04. 그 누구보다 강한 열정 <2021 제6회 대한민국장애인국제무용제 KIADA>
서울 근교에서 즐길 수 있는 무용 축제가 있다. 경기 고양시에서는 스스로의 한계를 뛰어넘어 춤과 음악의 세계를 휩쓸고 있는 무용수들의 공연을 볼 수 있는 ‘2021 제6회 대한민국장애인국제무용제 KIADA’를 진행 예정이다. 남들보다 몇 배 이상의 시간과 노력을 들여 만들어낸 무용수들의 무대를 보며 그들의 크나 큰 열정을 느껴보자. 해외 공연단의 무대도 함께 구성되어 있는 본 축제는 11월 16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최근 화제로 떠오른 ‘스우파’ 속 댄서들을 보다보면, 자신의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 최고의 자리에 오른 이들의 열정을 가득 느낄 수 있었다. 문화포털이 소개하는 다양한 무용 공연 및 축제를 통해 스스로의 꿈과 희망에 대해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길 바란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