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1년 설립된 (주)에이스엔지니어링(대표 유대연)은 생산된 전기를 저장한 뒤 필요시 공급해 주는 에너지 저장 장치(ESS) 컨테이너 및 특수 컨테이너를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기업이다. 우리나라 최초로 컨테이너 제조 기술을 도입하고 제3국으로 이전하는 등 컨테이너 제조 업계의 선봉장 역할을 수행해 왔다.
30여 년 업력에서 비롯된 탄탄한 기술력이 담긴 컨테이너로 글로벌 고객(ABB, 에어버스, 보잉, 지맨스, 엑손모빌, 쉘 등)을 유치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 코캄, LG전자, LS Electric, 효성 등 국내 대기업 또한 에이스엔지니어링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2020년 한국생산성 대상 - 생산성 강소기업 부문 국무총리 표창’ 등 다양한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해외 시장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가 ‘제57회 2천만 불 수출의 탑’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에이스엔지니어링의 에너지 저장 장치는 고객사의 니즈에 따라 맞춤 제작돼 고객 만족도가 높고 품질이 우수하다. ISO 9001, ISO 14001 등 18건의 국내외 인증과 특허를 획득한 점, 각종 국제 규정을 따르는 안전한 제품이라는 점도 경쟁력이다.
유 대표는 “ESS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이 전망되는 만큼, 앞으로도 ESS 컨테이너 제작과 납품에 집중하며 기업을 안정적으로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고객만족브랜드대상 운영사무국이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한 ‘2021 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국내 시장의 발전과 국민의 현명한 소비에 기여하기 위해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에게 높은 만족감을 선사하는 브랜드들을 부문별로 선정해 공표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